HOME > Service > 여드름흉터  

 

 

흉터부위의 모세혈관이 너무 증식되어 붉게 보이는 것으로 여드름이 가라앉은 초기에 나타나며 심한 여드름이 있는 것과 같아 보입니다. 이 붉은 자국만 없어져도 보기에 훨씬 좋습니다.
이는 브이빔(V-beam) 레이저같은 혈관용 레이저로 3-4주간격으로 3-4회 정도 시술 받으면 조기에 붉은색깔이 사라지며 시술 후 생활에 불편함이 없습니다.

 

 

특수 바늘침을 이용해 흉터의 밑부분을 절개하고( 피하절개술) 어븀야그  레이저(Er-YAG)와 울트라 펄스 탄산가스 레이저를 이용한 박피술로 표면을 고르게 합니다. 레이저 박피술은 울퉁불퉁한 표면을 대패를 이용하여 매끈하게 하여주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.

넓게 시술을  할 수도 있고 부분적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. 넓게 시술할 경우 매일 드레싱을 받아야 하며 거즈를 장기간 붙여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나 부분적으로 시술을 하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은 없습니다. ( 도트필링 dot peeling , 크로스 CROSS)

레이저박피 후에도 깊은 상처가 남아있다면 필러(Filler)로 채워 넣어 함몰된 피부를 올려주는 치료를 함으로서 만족할만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      레이저박피술이 힘든 경우는 프락셀 레이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프락셀은 탄산가스 레이저의 한 종류이나 아주 미세하게 일정한 깊이를 1cm에 수천 개의 빔을 조사하여 흉터부위의 콜라겐 합성을 유도하여 흉터를 차오르게 합니다. 딱지가 생기지 않으나  비용이 많이 드는 게 단점입니다.

주로 가슴 중앙부위와 어깨, 턱에 여드름이 심하게 생긴 경우 흔히 발생하며 상처가 회복되면서 진피 속의 콜라겐이 과도하게 뭉쳐 발생합니다. 흉터부위에 직접 스테로이드 주사를 놓아 조직을 부드럽게 해 줍니다. 브이빔(V-beam)레이저를 병용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 

제목 없음